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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구글에서 제공하는 정보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about/dashboards/index.html
: 아래는 최근 14일간 구글 플레이에 접속한 안드로이드의 버전별로 모든 데이터이다.
* 2012년 11월 1일 데이터
: Gingerbread가 54%, ICS가 25%, Froyo가 12%, Eclair가 3.1%, Jelly Bean이 2.7%의 분포를 보여주고 있다.
* 2.1버전은 조금씩 도태되고 있는 것이 보이고 있고, 아직은 2.2버전은 호환하는 앱을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. 앱 개발을 약 3개월 완성을 고려한다면 2.3.3만 지원해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.
: 아래는 화면크기와 해상도에 대한 분포도이다. 화면은 당연히 일단 Normal을 기준으로 하면 될 것이고, hdpi의 해상도가 높으므로 hdpi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. xhdpi도 늘어나고 있으므로 xhdpi와 그다음에는 지속적인 mdpi의 지원을 해야할 것이다. ldpi는 거의 없으므로 우선순위에서 낮추면 될 것이다.
: 다음은 OpenGL ES의 버전이다. 1.1만 쓰는 버전은 이제 9.2%밖에 안남았고, 2.0과 1.1을 같이 사용하는 버전은 90.8%다. 하위호환이 되기 때문에 1.1버전을 사용해도 좋지만 2.0버전에 맞춰서 개발을 해도 될 것 같기도 하다.
: 몇%까지의 고객들을 고려할 것인지는 언제나 중요한 사항이므로 상용 개발할 때에는 언제나 우선순위와 함께 기능들을 조심히 고려를 해야할 것이다.
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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